The World Leader In Compressors - KwangShin
 
 
 
 
 
 
 
작성일 : 17-04-25 14:48
이동식 천연가스 압축이송장비 상업운전
 글쓴이 : 최고관리자
조회 : 229  

가스공사, 이동식 천연가스 압축이송장비 상업운전

국내 최초 국산화 성공, 年 6억원 원가절감



 

▲ 가스공사(사장 이승훈)는 국산화 개발한 이동식 천연가스 압축이송장비 상업운전을 성공적으로 시작했다.


[가스신문=유재준 기자] 한국가스공사(사장 이승훈)는 지난 21일 전라남도 담양군 소재 오계관리소에서 국내 최초로 국산화에 성공한 이동식 천연가스 압축이송장비의 상업운영을 성공적으로 개시했다.

이동식 천연가스 압축이송장비란 가스관 교체 또는 이설 공사 시 배출되는 가스를 회수, 압력을 가해 재송출하는 장치이다.

가스공사는 지난 2003년 미국으로부터 이 장비를 도입해 장기간 운영해 왔으나 기술력 확보 및 원가절감을 위해 대전충청지역본부를 주축으로 협력업체인 광신기계공업(주)(대표 권환주)과의 협업을 통해 지난해 11월 국산화에 성공했다.

특히, 가스공사 대전충청지역본부는 이 장비를 통해 향후 연간 약 6억원의 원가절감 효과를 거둬 국민편익 증진에 기여할 것으로 기대하고 있다.

가스공사 오무진 대전충청지역본부장은 “가스공사는 천연가스 공급과정에서 지속적인 개선을 통해 에너지 절약에 앞장서고 있다”며 “특히 이 과정에서 중소기업과의 기술협력을 적극적으로 추진함으로써 국민들의 편익으로 이어질 수 있도록 노력하고 있다”고 밝혔다.


 - 가스신문 발췌 -